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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Q
  • [필독] 수리신청 전 꼭 읽어보세요!
      학기 초가 시작되면서 생활관 수리신청이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많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주 들어오는 제보를 중심으로 여러분들에게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수리신청 전에 꼭 한 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두 생활관 공통적으로 많이 올라온 제보내용입니다.
     
    1. 변기가 막혔어요.
      카리타스관은 1층 여자화장실에, 카타리나관은 1층 행정실 옆 남자화장실에 변기용 압축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신 후 반드시 제자리에 반납해주세요.
     
    2. 온수에서 녹물이 나와요.
      특히 학기 초에 이런 제보가 많이 올라오는데요. 방학 중에는 소수 인원만 생활관을 이용하기 때문에 약 3개월의 방학기간동안 쓰지 않는 호실도 있습니다. 이처럼 장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럴 경우 2~3분 정도 온수를 계속 틀어놓으시면 물이 깨끗해집니다.
     
    3. 따뜻한 물이 안 나와요.
      기본적으로 온수보일러 가동시간이 정해져있으며, 이 시간이 아니면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온수가동시간에도 온수가 안 나오면 수압조절 등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형광등 불이 안 켜져요. or 형광등 불이 깜빡거려요.
     일단 수리신청을 하시면 행정실에서 기본적으로 교체수리를 합니다. 하지만 교체를 해도 켜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두 형광등 사이에 있는 안정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교내 영선반에 의뢰하여 교체수리 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각 생활관 고유 수리제보내용입니다
      해당되는 생활관을 확인하시고 읽어주세요.
     
    5. (카리타스관) 화장실 잠금장치(일명 똑딱이”)가 없어요.
     화장실 잠금장치는 자재가 없어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불편하더라도 현재처럼 잠금장치가 없는 상태에서 생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6. (카타리나관) 랜선을 컴퓨터에 꽂아도 인터넷 연결이 안 돼요.
      카타리나관 호실에는 랜선을 꽂는 곳이 두 곳 있습니다. 인터넷 랜선은 각 책상 뒤에 꽂아야 하며, 창문 밑에 있는 랜선 콘센트는 전화연결에 사용하기 때문에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랜선이 꽂아있는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학기 초, 여러분들 생활하시면서 많은 불편함이 있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저희 학생생활교육관에서 편안하고 쾌적하게,
    그리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밖에 문의사항이나 수리신청사항은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수리신청하시거나
    각 생활관 행정실로 방문하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식사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입관신청시 식사유형(조식/석식/조식+석식/식사안함)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신청기간내에 입관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입관신청은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신청기간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이후에는 신청불가합니다.
    다만, 학기중에 입관할 의사가 있는 경우는 학생생활교육관 행정실로 문의하면 됩니다.
  • 호실 배정결과는 언제쯤 알 수가 있나요?

    생활관 홈페이지 호실배정 조회에서 입관 2~3일전에 확인 가능합니다.

  • 생활관 비용은 얼마인가요?
    학생생활교육관 관리비는 학기별(1.2)로 책정되며, 관리비와 식비(신청한 경우)포함입니다.  물가등을 고려하여 납부금은 변동 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 입관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정규학기는 부산가톨릭대학교 및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팝업창"를 통하여 안내합니다(단,동,하계 입관신청은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 공지사앙"를 통해서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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